벤츠 SL 63 AMG 제원
벤츠 SL 63 AMG 로드스터
Mercedes-Benz SL 63 AMG 로드스터는 벤츠의 고성능 오픈형 스포츠카 중 하나로, AMG(아우토모빌 매체 그로스파하트&만후트) 부서에 의해 개량 및 제조되었습니다. 이 스포츠카는 SL 시리즈의 대표 모델로, 다이나믹한 운전 능력과 강력한 성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Benz SL 63 AMG 로드스터는 엄청난 가속력을 자랑하며, 5.5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엔진은 최고 577마력의 힘을 발산하여, 단지 몇 초 만에 100km/h로 돌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7단 이중 클러치 변속기를 통해 신속한 변속과 원하는 수준을 바로 전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SL 63 AMG 로드스터는 뛰어난 주행, 그리고 안정성과 통제력을 제시하는 AMG 스포츠 사이드 스키트, 전용 AMG 브레이크 시스템, 스포츠 개량된 서스펜션 등의 특성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차량 내부는 고급스러운 소재와 편안한 시트, 최신 기술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선보이며하여 탁월한 운전 경험을 선사합니다.
벤츠 SL 63 AMG 역사
SL은 시리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표적인 스포츠카로, 1954년에 최초로 생산되어졌습니다. SL은 ‘슈프라 라이히트’라는 독일어 단어인 ‘Sport Leicht’의 약자로, ‘스포츠 경량차’라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SL은 1950년대 후반부터 1960년대 초반까지 만들게된 SL 300 ‘금홀리’로 주목 받게 되었습니다. 이 차량은 그레이스 켈리라는 할리우드 배우에게서 영감을 받아 스타일링되었으며, 아이코닉한 설계와 성능으로 자동차 시장에서 인지도를 끌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여러 스리즈의 SL이 생산되었습니다. 1970년대에는 SL 107이 출시되었으며, 이 모델은 노출된 헤드라이트와 탄소 섬유로 만들어진 하드탑이 특징이었습니다. 1980년대에는 SL R129이 개시되었으며, 이 시리즈는 최초로 자동차 안전 기술인 에어백을 탐재한 스포츠카 중 하나였습니다.
벤츠 SL 63 AMG 출시
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토마스 클라인)가 지난 4월 정식 출시된 럭셔리 로드스터 SL의 7세대 풀체인지 시리즈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The new Mercedes-AMG SL)’의 라인업과 차량 가격을 공표하였습니다. SL은 슈퍼 스포츠 오픈카의 전설이 된 레이싱 카 300 SL이 195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70년 간 시대를 거듭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럭셔리 로드스터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이번 7 세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L 63 AMG는 AMG의 강력한 드라이빙 수준을 갖추면서도 일상 운전에서도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놓치지 않은 시리즈입니다. 국내에서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L 63 AMG 4MATIC+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L 63 AMG 4MATIC+ 퍼포먼스’ 2종으로 출시되며,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한 후 출시하였습니다.
벤츠 SL 63 AMG 가격
국내 가격대는 벤츠 벤츠 SL 63 AMG는 2억 3,360만원, 4메틱+ 퍼포먼스는 2억 5천 800만원으로 출시 될 예정입니다. 현재 사전 예약 판매 진행 중인 7세대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은 AMG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주행을 갖추면서도 일상 운행에서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놓치지 않은 차량입니다. 국내에서는 ‘더 뉴 메르세데스-SL 63 AMG와 ‘더 뉴 메르세데스-SL 63 AMG 4MATIC+ 퍼포먼스’ 2종 만이 출시됐습니다.
벤츠 SL 63 AMG 내부 디자인
내부는 AMG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따르며, 알루미늄, 탄소 섬유, 나파 가죽 등의 고품질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자동차의 경량화와 고품질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AMG SL 63의 실내 인테리어는 1950년대 SL을 바탕으로 형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정통성과 디지털 감성이 조화롭게 이루어졌습니다. 제트기 터빈 노즐을 연상시키는 송풍구를 시작으로 하여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1.9인치의 중앙디스플레이가 갖춰져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해가 쨍한 날에도 보다 편안한 시인성을 보여주기 위하여 앞뒤로 기울기를 조절하는 게 가능합니다. AMG 스포츠 시트는 에어 스카프까지 지원합니다. 이전에는 2인승이었지만 이제는 2+2인승으로 변경되었으며 실내구성은 이전에 비해 높아졌습니다.
벤츠 SL 63 AMG 엔진
메르세데스-SL 63 AMG와 SL 55 AMG 시리즈 모두 트윈 터보 4.0리터 V-8로 구동됩니다. SL55에서 엔진은 강력한 469마력을 만들지만 SL 63으로로 향상되 577마력으로 향상 되었습니다. 9단 자동 변속기에 모든 SL 모델에는 사륜 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하였습니다. Mercedes-AMG SL의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은 최대 출력 430kW, 최대 토크 800Nm로 정지 순간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에 3.6초가 소요되는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합니다. 또한,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를 실린더 헤드 사이에 위치함으로써 엔진 퍼포먼스로 향상되었으며, 실린더 라이너의 나노 슬라이드 코팅으로 마찰을 최소화하여 뛰어난 내구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벤츠 SL 63 AMG 스팩
6개의 AMG DYNAMIC SELECT 운행 모드 “Slippery”, “Comfort”, “Sport”, “Sport +”, “Individual” 및 “RACE” 모드는 SL 63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승차감에서 다이나믹까지 폭넓은 자동차 기능과 개별 운행 모드는 다양한 운전 조건에 설정되어있습니다. 새로운 SL클래스는 벤츠에서 생산한 새로운 2+2인승 세단형 스포츠카로 프레임으로 완전 새롭게 설계되었습니다. 새시는 경량 복합알루미늄 구조로 설계하였으며, 프레임 강성을 최대로 올려 드라이빙 성능과 안정감을 최적화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새로운 SL클래스는 전 모델보다 새시 강성을 18%로 향상 했다고 합니다. AMG SPEEDSHIFT MCT 9G는 특히 역동적인 운행 스타일을 지원하며 모든 주행에 진정한 모터 스포츠적 감각을 선보입니다. 다이나믹 셀렉트 주행 모드에 따라 스포티함에서 안락함까지 많은 기어 변속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으며, 세련되고 부드러운 기어 변속 경험을 제공합니다.
벤츠 SL 63 AMG 후기
Mercedes-Benz SL 63 AMG는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설레임이 고조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다이나믹하게 움직이는 피스톤의 움직임과 배기음의 파장이 자하 주차장을 가득 매우는것 같습니다. SL63 AMG의 소리는 중독성이 강하다고 할 수 있으며 어떤 면에선 최고급 사운드 시스템 적용이 무의미하다고 생각될 정도입니다. V8 바이터보 엔진의 날카로운 소리와 남성미 넘치는 배기음이 동시에 고막을 울리고 소리는 온몸을 자극시킵니다. 치솟은 엔진 회전수와 속도, 거친 사운드는 엄청난 조화를 이뤄 혈당을 증가시키고 심장박동수를 증가시킬 정도입니다. 사운드에 심취해 가속페달을 계속 밟고 있으면 어느덧최고 속도 부근까지 속도계 바늘이 올라가 있습니다. 신형 SL63 AMG는 운행이 훨씬 쉬워졌고 안정감도 크게 높아졌으며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부드러운 GT에서 감당이 벅찬 폭발적인 스포츠로도 변할 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특성입니다.
벤츠 SL 63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
Benz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는 AMG만의 극강의 운행감과 민첩성을 더하는 고성능 구성 요소들이 결합되어 드라이빙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옐로우 AMG 브레이크 캘리퍼부터 독특한 “RACE” 드라이브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더욱 역동적인 드라이빙 능력을 선보입니다. 또한, AMG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 특수한 상황에서도 스포츠카를 효과적으로 감속하고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속적으로 최대 제동을 수행한 후에도 안전한 제동 수준을 보여주어 주행 견고성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정교한 성능이 만들어낸 가벼운 무게로 다이마믹한 드라이빙과 향상된 민첩성을 선보입니다.
벤츠 SL 63 AMG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